Single ‘007 James bond theme’ 전제덕, 박주원 / 2010. 04. 21

TRACKLIST

1. James Bond Theme (전제덕 & 박주원)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과 기타리스트 박주원이 지난 2010년 발표한 싱글이다. ‘피겨 퀸’ 김연아 선수의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을 기념해, 그가 쇼트프로그램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007영화 제임스 본드 테마를 화려한 집시 재즈 스타일로 바꿔 연주했다. 편곡과 프로듀싱은 박주원이 맡았다.

속주를 바탕으로 원곡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했으며, 최고의 연주자들답게 놀라운 음악 앙상블을 보여준다. 질풍 같은 박주원의 기타와 속사포처럼 터져 나오는 전제덕의 하모니카가 불꽃 튀는 한판 음악 대결을 벌인다. 007 제임스 본드 테마 음악은 그 동안 많은 국내외 연주자들이 리메이크했지만 집시 재즈로 바꾼 예는 없다.

전제덕은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한국 최고의 하모니카 연주자다. 그 동안 많은 앨범과 공연을 통해 한국에서 단순한 소품악기였던 하모니카의 지위를 솔로악기로 격상시켰으며, 그로 인해 ‘하모니카의 재발견’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박주원은 2009년 데뷔 앨범 ‘집시의 시간’을 내고 일약 스타가 된 기타리스트다. 보는 이들의 넋을 놓게 만드는 그의 마술적 집시 기타 연주는 한국에서 그 대체재를 찾을 수 없는 오로지 그만의 것이다.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축복처럼 찾아온 뮤지션” “'젊은 거장” 등의 격찬을 받았다